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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강 시대별 언약의 목자 (배도자, 멸망자, 구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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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천지이단 예방교육

시대별 언약의 목자

(배도, 멸망, 구원)


구약을 이루신 예수님 신약을 이루신 이만희 교주

예수님 대신 구원자가 된 이만희 교주


한국기독교 이단사이비 정보센터



신천지 주장


1. 시대별 언약의 목자

유일하신 하나님께서는 영계를 창조하신 다음에 육계의 만물을 지으시고, 자신의 형상대로 사람을 이 땅에 만드셨다. 그리고 창조하신 만물을 사람에게 유업으로 주시고 안식에 들어가셨다. 그러나 아담의 범죄로 그 안식은 깨어지고, 하나님께서는 만유(萬有)를 지으신 본래의 모습으로 회복하실 때까지 재창조를 거듭하고 계신다.(천지 창조 p. 70)

하나님께서는 창조하실 것을 사전(事前)에 예언하시고 반드시 그대로 이루신다(암 3:7, 요 14:29, 사14:24). 그리고 하나님께서 창조하시는 것을 미리 알려 믿게 하시려고 우리에게 성경을 주셨다.


1) 천지 창조 노정


하나님의 창조는

목자 선택, ②나라 창조, ③선민과의 언약, ④선민 언약 배도, ⑤이방에 의한 선민 멸망, ⑥새 목자 선택, ⑦배도자와 멸망자 심판, ⑧구원, ⑨새 나라 창조, ⑩새 언약과 안식의 순서로 이루어진다(천지 창조 p. 71)

이단들의 주장은 성경에서 늘 시대마다 구원자를 보내 주셨다고 말한다. 특히 노정교리와 맞물려 시대마다 언약의 목자들을 세우나 언약들을 배도하므로 멸망을 하고 다시 언약의 목자를 세우시는 것이라고 주장한다.


이와 같은 신천지의 주장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1. 인간의 시조는 아담이 아니며, 에덴 동산에는 많은 사람들이 있었지만, 언약의 목자로 아담을 택하였다고 주장.

2. 아담이 하나님의 언약을 파기하므로 배도하였고, 멸망하게 되었다.

3. 다시 구원을 주시기 위해 언약의 목자로 노아를 세웠다.

4. 노아의 후손들이 또 언약을 배도하므로 멸망하게 되었다.

5. 아브라함에게 언약을 주시고 그 후손들 배도하여 멸망.

6. 모세를 세우고 언약을 주시고 그 후손들이 배도하여 멸망.

7. 예수를 세우고 언약을 주시고 현재 교회들이 타락하여 멸망.

8. 계시록시대 실상을 이루기 위해 새언약의 사자로 이만희를 세웠다고 주장.

9. 새 언약의 사자에게(첫 장막 유재열과 7 천사에게 주었음).

10. 첫 장막이 이방교권인 장로교에 의해 그들의 복음(비유풀이)을 전할 수 없게 된 것이 배도사건이라고 주장한다.

11. 첫 장막의 새 언약의 배도자와 멸망자를 이기고 다시 새 언약을 전하고 있는 자가 이만희 자신이며, 자신이 이긴자 이 시대의 구원자, 영원한 복음을 주셨다고 주장한다.


아래의 그림은 기성교회의 목사급에 해당되는 신천지강사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자료에서 발견된 것인데 이만희가 신천지 내에서 어떤 위상을 나타내는지 잘 보여주는 자료이다. 이 그림은 예수님조차 하나님의 구원역사를 이루어가기 위한 들러리, 즉 시대별 목자의 한 사람으로 폄하하고 있으며, 오직 이만희만이 마지막으로 의인과 악인을 구별하여 심판의 권세를 부여받은 최후의 목자로 그리고 있다.






2. 배도, 멸망, 구원의 교리

하나님의 창조는

목자 선택, ②나라 창조, ③선민과의 언약, ④선민 언약 배도, ⑤이방에 의한 선민 멸망, ⑥새 목자 선택, ⑦배도자와 멸망자 심판, ⑧구원, ⑨새 나라 창조, ⑩새 언약과 안식의 순서로 이루어진다(천지 창조 p. 71)


배도, 멸망, 구원의 교리는 예수 그리스도에 의한 구속사가 성경의 가장 큰 주제로 받아들이는 기성교회에서는 매우 생소한 용어이나 신천지인들에게 있어서 배멸구란 성경의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의 가장 큰 주제인 것을 받아들이고 있다. 즉 각 시대마다 하나님께서 세우신 언약의 목자들이 언약을 배도함으로서 멸망되었고 새로운 목자들이 세워졌는데 지금 이 시대야말로 마지막 계시록시대로서 이만희가 예수님의 영이 임한 마지막 목자이며, 신천지 144,000이 완성되면 새 하늘과 새 땅이 열리면서 구원의 역사가 끝나게 된다는 신천지 교리 중 핵심적인 교리이다. 그래서 지금 이 시대의 배도자와 멸망자, 구원자를 바로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주장한다.


신천지가 배도, 멸망, 구원의 교리를 주장하는 성경적 근거는 데살로니가후서 2:1-4이다.

“형제들아 우리가 너희에게 구하는 것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강림하심과 우리가 그 앞에 모임에 관하여 2.영으로나 또는 말로나 또는 우리에게서 받았다 하는 편지로나 주의 날이 이르렀다고 해서 쉽게 마음이 흔들리거나 두려워하거나 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이라


3.누가 어떻게 하여도 너희가 미혹되지 말라 먼저 배교하는 일이 있고 저 불법의 사람 곧 멸망의 아들이 나타나기 전에는 그 날이 이르지 아니하리니


4.그는 대적하는 자라 신이라고 불리는 모든 것과 숭배함을 받는 것에 대항하여 그 위에 자기를 높이고 하나님의 성전에 앉아 자기를 하나님이라고 내세우느니라”

신천지는 이 구절을 잘못 해석하여 언약의 목자를 통해 준 언약을 먼저 배도(배교)하는 일고 그 다음에 멸망의 자들이 나타나 멸망하게 하고 구원자(새로운 언약의 목자)를 선택하여 구원을 다시 이루어 간다고 주장한다.

아래의 그림은 신천지 책자(종교세계관심사-17, 18쪽)에 나타난 배도, 멸망, 구원이다.



성경적 반증

1. 시대별 언약의 목자 교리는 신천지에서 나온 교리가 아니다. 이만희가 과거 답습했던 박태선 전도관, 안상홍 하나님의 교회, 김풍일, 정명석 등 신천지와 유사한 시대별 구원자론을 주장했던 사이비들의 교리다. 이것은 이만희가 자신이 있었던 전도관의 영향을 받았다는 것을 의미하며 같은 전도관 출신인 김풍일과 구인회 등의 시대별 구원자 교리와 같다.

시대별 언약의 목자(구원자) 교리는 신천지만 써먹는 것이 아니고, 한국의 온갖 사이비교주들이 하나같이 우려먹고 있는 교리인데, 그래야만 자기가 새로운 시대의 구원자라고 주장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교리의 원조가 누구인지는 확실치 않으나, 해방이후 전도관 박태선이 대표적 인물이라 할 수 있으며, 그의 책 오묘에 다음과 같이 기록되어 있다. “지금은 신약의 새 증거시대이며, 예수님이 다시 보내주실 또 다른 보혜사 성신이 나타나게 될 것인데 그것이 자기라는 것이다.



2. 성경에서 말하는 목자는 구약에서는 여호와(시 23:1, 80:1)를 말하고 신약에서는 예수님(마 2:6, 요 10:11, 14)을 말한다.


3. 다른 이로서는 구원을 받을 수 없다.(행 4:12)

“다른 이로써는 구원을 받을 수 없나니 천하 사람 중에 구원을 받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라 하였더라”


4. 성경은 “마지막 시대의 참 목자”에 대한 예언이 없으며 예수님은 시대별 언약의 목자가 아니라 하나님 자체이시다.

히 1:1-3 “옛적에 선지자들을 통하여 여러 부분과 여러 모양으로 우리 조상들에게 말씀하신 하나님이 이 모든 날 마지막에는 아들을 통하여 우리에게 말씀하셨으니 이 아들을 만유의 상속자로 세우시고 또 그로 말미암아 모든 세계를 지으셨느니라 이는 하나님의 영광의 광채시요 그 본체의 형상이시라 그의 능력의 말씀으로 만물을 붙드시며 죄를 정결하게 하는 일을 하시고 높은 곳에 계신 지극히 크신 이의 우편에 앉으셨느니라”


옛적(구약시대)에는 선지자들을 통하여 여러 부분과 여러 모양으로 말씀하셨던 하나님이 “이 모든 날의 마지막”에는 “아들(예수 그리스도)을 통해 우리에게 말씀하셨다”는 구절로 시작하면서 오직 예수 그리스도만을 <만유의 상속자>로 세우시고 모든 세계를 지으셨다고 말씀하시고 있다. 이 모든 날의 마지막은 그리스도께서 초림하신 날부터 재림하시기까지의 전 기간을 말한다.


그래서 신천지 주장처럼 하나님이 시대별 언약의 목자를 통해 말씀하신 것이 아니라 구약시대에는 선지자들을 통하여 여러 부분(여러 번, 여러 시기)과 여러 모양(다양한 방법, 다니엘이나 이사야 선지자들의 환상, 꿈)으로 말씀하셨고 이 모든 날의 마지막, 예수님의 초림하신 날부터 재림하시기까지는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우리에게 말씀하셨다.

그런 다음 3절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속성이 등장하는데, “하나님의 영광의 광채”인 동시에 “그 본체의 형상”이라고 하시면서 “그의 능력의 말씀으로 만물을 붙드시고 죄를 정결케 하신다”고 말씀하신다. 여기서 주목할 말씀이 “그 본체의 형상”이라는 구절인데 원어를 해석하자면 “예수 그리스도께서 바로 하나님 자체”라는 의미이다. 신천지와 다른 사이비 교주들의 주장대로 예수님이 시대별 구원자 중에 한 사람이 아니라 하나님 자체이시다.


5. 아담은 배도한 것이 아니다.


1)아담이 하나님이 먹지 말라고 하신 선악과를 먹은 것은 불순종한 것이지, 배도가 아니다. 아담이 배도하였다면 하나님께서 그에게 가죽옷을 입혀 주실리가 없다.


2)배도의 뜻은 언약을 어기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을 완전히 떠나 배반하는 것이다. 신천지는 배도를 죄와 동일시하고 있다.


3)아담은 마귀에게 속아 하나님의 말씀에 불순종한 것이지, 마귀를 섬기고 의지하지 않았다.

4)아담의 아들인 가인과 아벨이 하나님께 제사를 드린 것은, 아담이 배도하지 않았다는 것을 반증하고 있다. 타락과 범죄는 아담의 타락 이후, 인류의 모든 시대에 있어 왔다.


6. 노아의 홍수는 배도 때문이 아니다.


1)노아의 후손들이 배도하여 심판하신 것이 아니라, 세상에 죄악이 가득했기 때문이었다.

“여호와께서 사람의 죄악이 세상에 관영함과 그 마음의 생각의 모든 계획이 항상 악할 뿐임을 보시고 6 땅 위에 사람 지으셨음을 한탄하사 마음에 근심하시고”(창세기6:5-6)


2)멸망이란 망하여 완전히 없어지는 것인데, 노아의 후손들은 멸망당하지 않았다.



7. 데살로니가후서 2:1-4는 멸망자가 배도자를 멸망시킨다는 내용이 아니다.


1)이 본문은 데살로니가 교회 성도들에게 보낸 편지이다. 즉 이미 구원받은 성도들에게 보낸 편지이다.

2)바울이 교회 성도들에게 허탄한 종말론에 흔들리지 말라는 당부를 한 것이다.

3)배도자와 멸망자가 따로 있는 것이 아니다. 불법자의 활동으로 배도하는 일이 생긴다는 것이지, 배도자와 멸망자가 따로 있다는 것이 아니다. 더욱이 멸망자가 배도자를 멸망시킨다는 내용이 결코 아니다.

4)멸망시키는 자가 아니라 종말에 멸망될 자가 나타날 것임을 설명하고 있다.

“여러분은 아무에게도 절대로 속아 넘어가지 마십시오. 그날이 오기 전에 먼저 사람들이 하나님을 배반하게 될 것이며, 또 멸망할 운명을 지닌 악한 자가 나타날 것입니다.”(공동번역)

5)멸망의 아들이 나타난 후에는 구원의 순리가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주의 날(살후 2:2)이 이르게 된다고 말씀하신다.


8. 구원의 도리는 바뀐 적이 없다. 구원은 언약의 목자가 유계의 보좌를 구성하는 것이 아니다.


1)우리의 구원은 죄를 용서받는 것에 있다.

2)우리의 죄를 대신하여 십자가에서 대속의 죽음을 당하신 예수를 믿어야 죄를 용서 받는 구원의 도리는 바뀐 적이 없다.

3)따라서 바울은, “예수님이 우리 죄를 위하여 죽으시고 부활하셨으며, 그가 구세주이다.”라는 복음을 전파했던 것이다.(고전 15:1-19)



9. 신천지의 시대별 언약의 목자 교리와 배도, 멸망, 구원의 교리는 이만희 교주가 구원자라고 신격화 하기 위한 억지 교리이다.


첨부파일 참조 :


박태선, 문선명, 정명석, 안상홍, 김풍일, 이만희 등 등 이들도 자신이 시대별 목자라고 주장 함.




--계속해서 우리함께 진리가 무엇인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한국기독교 이단사이비 정보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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