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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1장 말씀에 대한 진실 성경인가? 예수님인가?

요1장 말씀에 대한 진실 성경인가? 예수님인가?


말씀은 성경이 아닌 예수님(창조자) 로고스

말씀은 로고스 ( 창조근원자 ) 예수님


한국의 다수의 이단들은 요한복음 1장의 “말씀”“성경”으로 해석하는 오류를 범 합니다. 세뇌교육으로 끌고 가지 위한 기초 작업입니다.


아버지와 아들의 관계는 지식에 있는 것이 아니라 출생에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과 성도의 관계는 창조에 있습니다.


호4:6절의 지식은 (하나님의 관한 지식과 하나님의 대한 지식, 체험적 지식, 경험적 지식, 이성적 지식, 이론적 지식) 삶을 통한 체험적 지식을 말한다.


[호 4:6]내 백성이 지식이 없으므로 망하는도다 네가 지식을 버렸으니 나도 너를 버려 내 제사장이 되지 못하게 할 것이요 네가 네 하나님의 율법을 잊었으니 나도 네 자녀들을 잊어버리리라



말씀의 진실 성경인가? 예수님인가?


말씀을 성경으로 읽고 예수님으로 읽어봅시다.


성도 여러분!


거짓이 확인되면 성령과 사탄의 영을 분별하고 기도해야합니다.


상담도 받으시고 남은 인생을 위해서 다시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1.예수님. 2.성경 )


요한복음 1장 말씀이 육신이 되시다


1 태초에 말씀(1.예수님. 2.성경 )이 계시니라 이 말씀(1.예수님. 2.성경 )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1.예수님. 2.성경 )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2 그(1.예수님. 2.성경 )가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3 만물이 그(1.예수님. 2.성경 )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되었으니 지은 것이 하나도 그(1.예수님. 2.성경 )가 없이는 된 것이 없느니라


4 그(1.예수님. 2.성경 )안에 생명이 있었으니 이(1.예수님. 2.성경 ) 생명은 사람들의 빛이라


5 빛(1.예수님. 2.성경 )이 어둠에 비치되 어둠이 깨닫지 못하더라 (또는 이기지 못하더라)


6 하나님께로부터 보내심을 받은 사람이 있으니 그의 이름은 요한이라

7  그가 증언하러 왔으니 곧 빛(1.예수님. 2.성경 )에 대하여 증언하고 모든 사람이 자기로 말미암아 믿게 하려 함이라


8  그는 이 빛이 아니요 이 빛에 대하여 증언하러 온 자라

9  참 빛 곧 세상에 와서 각 사람에게 비추는 빛이 있었나니


10  그(1.예수님. 2.성경 )가 세상에 계셨으며 세상은 그(1.예수님. 2.성경 )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되었으되 세상이 그(1.예수님. 2.성경 )를 알지 못하였고

11 자기 땅에 오매 자기 백성이 영접하지 아니하였으나 (또는 자기 소유에)

12 영접하는 자 곧 그(1.예수님. 2.성경 )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13 이는 혈통으로나 육정으로나 사람의 뜻으로 나지 아니하고 오직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들이니라


14  말씀(1.예수님. 2.성경 )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1.예수님. 2.성경 )의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


15 요한이 그(1.예수님. 2.성경 )에 대하여 증언하여 외쳐 이르되 내가 전에 말하기를 내 뒤에 오시는 이가 나보다 앞선 것은 나보다 먼저 계심이라 한 것이 이(1.예수님. 2.성경 ) 사람을 가리킴이라 하니라 (주의: 예수님의 인성, 신성)


16 우리가 다 그(1.예수님. 2.성경 )의 충만한 데서 받으니 은혜 위에 은혜러라


17  율법은 모세로 말미암아 주어진 것이요 은혜와 진리는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온 것이라

18 본래 하나님을 본 사람이 없으되 아버지 품속에 있는 독생하신 하나님이 나타내셨느니라 (어떤 사본에, 독생자가)




문학비평용어사전


로고스


로고스(logos)란 언어(말), 진리, 이성, 논리, 법칙, 관계, 비례, 설명, 계산 등의 개념을 포함하고 있는 그리스어로, 그 어원은 '말하다'(혹은 '말한 것')에서 나왔다. 로고스는 일상적 언어에서 차차 이성, 사유, 정신이라는 인간의 고유한 정신적 기능과 관련된 개념으로 발전하게 되고, 나아가 종교적인 개념으로 변형된다. 이때의 로고스는 두 가지 의미를 함께 내포하게 되는데, 우주 내부에 존재하는 인간 이성의 능력 혹은 사유로서의 로고스와 우주적인 실재 혹은 사물의 합리적인 근거 내지 법칙으로서의 로고스이다. 로고스는 그리스 철학과 기독교 철학에서 중요한 사상적 기반을 이루고 있는데, 그 개념에서는 차이를 보인다.그리스의 철학자인 헤라클레이토스는 로고스를 우주만물을 지배하는 원리로 받아들이고 있는데, 이때 로고스는 세계를 떠나서는 존재할 수 없으며 오직 세계 내에 있는 모든 사물과 인간 내부에 존재한다. 또한 로고스는 우주의 질서와 법칙이므로 세계와 만물은 로고스에 의해 생성, 변화하는 것으로 파악되고, 모든 인간이 사고를 통해 도달할 수 있는 것으로 인식되었다. 소크라테스, 플라톤, 아리스토텔레스 등에 있어서 로고스는 '사물의 근거', '비례', '사고 능력', '인간 정신'의 개념으로 쓰이기도 한다. 이때 로고스는 사물의 본성을 규정하고, 각각의 사물을 고유하고 일정한 것으로 만드는 근거로 작용하는데, 이것은 사물 상호간의 관계에 의해 가능해진다.또한 고대 철학자 플로티노스(Plotinos)는 단순한 동물과 로고스를 가진 이성적 동물인 인간, 로고스를 초월한 '一者'로서의 신을 구별함으로써, 로고스를 동물과 신의 중간자로서의 인간적 특질로서 규정한다. 이때 로고스는 인간의 이성, 분별을 의미한다. 이에 비하여 기독교 철학에 있어서 로고스는 태초부터 존재했던, 초월적인 것으로서 세계 만물의 존재 근거로 파악된다. 로고스는 언어 특히 '신의 말씀'을 의미하는 것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요한복음>에서는 예수그리스도의 대명사로 한정되어 그의 성육신을 의미하기도 한다. 이때 로고스로서의 신은 모든 의미와 진리의 자족적인 기반이자 기준으로 간주된다. 나아가 로고스는 인간의 삶의 원리이자 가치 기준으로서 새로운 삶의 지평을 제공한다. 한편 헤겔은 로고스를 이성 활동이라고 간주한 바 있다.(이신정)


참고문헌


• 강대석, 『그리스철학의 이해』, 한길사, 1987년

• 박종현, 『희랍사상의 이해』, 종로서적, 1986년


[네이버 지식백과] 로고스[Logos] (문학비평용어사전, 2006. 1. 30., 국학자료원)



로고스


(1)

[철학] 모든 사물의 존재를 규정하는 보편적인 원리이자 각각의 사물을 고유하고 일정한 것이 되게 하는 형식. 말 또는 언명을 뜻하기도 한다.

가상 세계의 허구를 꿰뚫고 진정한 로고스의 세계를 보는 투명한 눈을 갖고 싶다. 참고어 파토스 (pathos) (1)

(2)

[철학] 사물을 인식하고 파악하는 인간의 분별이나 이성.

감성적인 것을 파토스라 한다면 이성적인 것은 로고스다.

(3)

[종교] 그리스도교에서 하느님의 말씀. 말씀이 형태를 취하여 나타난, 삼위일체(三位一體)의 제2위인 예수 그리스도를 이르기도 한다.


로고스


로고스 개념은 그리스·인도·이집트·페르시아 등의 철학·신학 체계에서 볼 수 있지만, 그리스도교 교리에서 특히 중요한 의미이다. 로고스는 예수가 선재했다는 그리스도교의 기본교리의 기초를 이루고 있다.그리스 사상에서 로고스 개념은 BC 6세기의 철학자 헤라클레이토스에서 비롯된다. 그는 우주의 진행과정에는 인간의 이성능력과 같은 로고스가 존재한다고 생각했다. 스토아학파는 로고스를 모든 실재에 스며있는 활동적인 이성적·정신적 원리로 규정했다. 그들은 로고스를 섭리·자연·신·우주적 영혼 등으로 불렀고, 로고스는 우주의 로고스에 포함되어 있는 많은 종자 '로고이'로 이루어져 있다고 보았다. 1세기 유대인 철학자 알렉산드리아의 필론과 중세 플라톤주의자에 따르면, 로고스는 세계에 내재함과 동시에 초월적인 신적 정신이었다.

목차

'로고스'라는 용어로 정의되는 개념은 그리스·인도·이집트·페르시아 등의 철학·신학 체계에서 찾아볼 수 있지만, 그리스도교 문헌과 교리에서 특히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그리스도교에서는 예수 그리스도의 역할을 신이 우주창조 및 질서유지의 원리이자 신의 인간구원 계획을 계시하는 원리로 묘사하거나 정의하는 데 이 개념을 사용했다. 따라서 이 개념은 예수가 선재(先在)했다는 그리스도교의 기본교리의 기초를 이루고 있다.

그리스 사상에서 로고스 개념은 적어도 BC 6세기의 철학자 헤라클레이토스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그는 우주의 진행과정에는 인간의 이성능력과 비슷한 어떤 로고스가 존재한다고 생각했다(그리스 종교). 그뒤 키티온의 사상가 제논(BC 4~3세기)의 가르침을 따르는 스토아 학파는 로고스를 모든 실재에 스며 있는 활동적인 이성적·정신적 원리로 규정했다. 그들은 로고스를 섭리, 자연, 신과 우주적 영혼 등으로 불렀으며 이 로고스는 우주의 로고스에 포함되어 있는 많은 종자 '로고이'(logoi)로 이루어져 있다고 보았다.

1세기 유대인 철학자 알렉산드리아의 필론은 로고스가 신과 우주를 매개하고 창조를 수행하며 인간정신이 신의 존재를 믿고 신의 뜻을 따르게 하는 역할을 한다고 가르쳤다. 필론과 중세 플라톤주의자(BC 4세기 그리스의 대표적인 철학자 플라톤의 가르침을 종교용어로 해석한 사람들)에 따르면, 로고스는 세계에 내재하며 동시에 초월적인 신적 정신이었다.

〈요한의 복음서〉제 1장에서 예수 그리스도는 성육신(成肉身)한 '말씀'(logos)과 동일시된다. 이렇게 예수를 로고스와 같다고 보는 것은 '주의 말씀'(신의 활동과 권능의 관념을 함축한)이라는 자주 쓰이는 구절에서 나타나는 구약의 계시관념과 지혜는 인간을 신에게 인도하는 신의 대리자로서 신의 말씀과 같은 것이라고 보는 유대인의 견해에 바탕을 두고 있다.〈요한복음서〉의 저자는 헬레니즘 세계(그리스 문화)의 독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철학적 표현을 사용했는데, 그리스도의 인성이 가지는 구원의 성격을 강조하기 위해 예수를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라 했다.

유대인들이 토라(유대인 율법)를 하느님과 함께 선재한 것이라 보았듯이,〈요한복음서〉의 저자도 예수를 선재하다고 생각했으나 인류의 생명과 구원의 인성화(人性化)한 근원이라 여겼다. 이 복음서의 저자는 로고스를 예수의 인성과 분리할 수 없는 것으로 해석했으며 단순히 예수가 선포한 계시라고는 생각하지 않았다(교부문학).

예수를 로고스와 동일시한 것은 〈신약성서〉의 여러 부분에서 암시적으로 나타나 있고 특히〈요한의 복음서〉의 4장에 뚜렷이 나타나는데, 이런 관점은 초기교회에서 〈구약성서〉보다는 그리스 철학에 근거를 두고 더욱 발전했다.

이 발전은 초기 그리스도교 신학자와 변증론자들에 의해 이루어졌다. 이들은 그리스도교 신앙을 헬레니즘 세계 사람들이 잘 이해할 수 있는 용어로 표현하려 했고 또 그들에게 그리스도교가 가장 좋은 이교도 철학보다 더 뛰어나거나 혹은 그 철학의 계승자라는 인상을 심어주기 위해 노력했다. 이에 따라 초기 그리스도교 교부들은 변증론 및 논쟁적 저작들을 통해 그리스도는 다음과 같은 의미를 갖는 선재하는 '로고스'라고 주장했다.

①그리스도는 하느님을 인간 앞에 드러내주는 존재인 동시에 〈구약성서〉에 나오는 신의 현현(顯現)의 주체이다.

②그리스도는 모든 인간이 공유하는 신의 이성이기 때문에 BC 6세기 철학자와 이성적 삶을 살았던 그밖의 사람들은 그리스도 이전의 그리스도교도였던 셈이다. ③그리스도는 세계의 틀이 되는 신의 의지요 말씀이다.


성도 여러분 ! 힘내세요.


한국기독교 이단사이비 정보센터


http://www.kcjsm1972.or.kr/



하나님의 진리은 변하지 않습니다.



“로고스” 창조근원자 예수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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